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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JAVA

[객체지향] - 객체지향적 설계 (수정중)

객체지향적 설계



▶ 객체지향적 설계에서의 인터페이스란?

  • 객체지향적으로 설계를 한다는것이 결합도가 낮아질수록 좋은건데, 결합도의 질적 측면에서는 얼마나 변하지 않느냐가 중요한것이다. 그런 측면에서 인터페이스는 여러 클래스의 공통된 기능을 추상화 하여 모아둔것이기 때문에 수정할일이 거의 없고, 때문에 OCP를 만족하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구현하는 것이 객체지향적으로 개발하는 좋은 방향이다.





- 결합도?

  • 한 모듈과 다른 모듈 간의 상호 의존도 또는 연관 관계입니다.

  • 쉽게 말해서 얼마나 클래스간에 연결이 되어 있는지 나타내는 것 입니다.

- 응집도?

  • 응집도는 모듈 내부에 존재하는 구성 요소들 사이의 밀접한 정도를 나타냅니다.

  • 클래스 내부 구성요소들간에 서로 얼마나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참고 사이트: 위키피디아